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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머핀의 제작 일지

유니티 공부와 시도 본문

Unity

유니티 공부와 시도

KingMUffin 2020. 10. 13. 01:06
 

PGM) 씨샾 vs 자스 문법, 한정자, 클래스

안녕하세요, 강만두입니다!​아, 이게 아니지.​​​...유니티에서는 세 가지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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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Do-While문, For Each문

C#에서의 반복문은 크게 4가지가 있다. 1. While 2. Do-While 3. For 4. For Each 나는 기초적인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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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Vector, Magnitude, Dot and Cross product

출처: 수학 시간이 돌아왔다. 정말 신나! (== false)​​​벡터(Vector)는 좌표 계산에 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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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Enabling, Disenabling, Activating

짧은 글. 컴포넌트의 활성화 여부는 bool 형식인 .enabled로 가져올 수 있다. 위 코드는 myLight에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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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Inputs

여기서 Beginner Gameplay Scripting에 있는 내용만 짚어보겠다. 먼저, Input Manager은 상단 메뉴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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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Time - Delta

델타(Delta, Δ, δ)는 물리에서 변화량을 뜻한다. 당연히 Delta time은 시간의 변화량. 튜토리얼 영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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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Instantiate, Initialization

​Lerp에 대해 먼저 작성하려 했는데, 너무 매쓰매틱스적이어서 이것부터 하기로 했다.​​​먼저 Ins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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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Linear Interpolation - Lerp

보간법: 알고 있는 값들을 이용하여 모르는 값을 추정하는 방법의 한 종류. 선형 보간법(線型補間法, lin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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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Coroutines, Properties

코루틴(Coroutine)은 Beginner이 아닌 Intermediate 튜토리얼에 있지만, 유니티 프로그래밍에서 빠질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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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 UI

User Interface. CanvasCanvas는 UI(Elements)들의 렌더링을 관리하는 컴포넌트이다. 모든 UI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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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 UI

User Interface. CanvasCanvas는 UI(Elements)들의 렌더링을 관리하는 컴포넌트이다. 모든 UI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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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 픽셀 퍼펙트 싫다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해볼까 했더니 전혀 예상 못했던 문제가 나타나서 저를 곤란하게 했어요. 바로..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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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Quaternion

학교에서 과제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이용한 별거 아닌 발표용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이 영상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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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AddForce

이전 글에 포함하려 했다가 글이 너무 길어지고 서로 관련도 없어서 짧게나마 추가로 쓰는 포스팅.​​​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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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AddForce (2)

게임 엔진답게 유니티는 폭발적인(?) 함수를 제공합니다. AddForce의 확장이므로 짧은 글을 추가로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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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이미지 페이드, 오브젝트 쉐이크

제목과 같은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 매우 매우 많습니다. 얼마 전 각 이미지 전용 스크립트에 페이드 함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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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M) 유니버셜 컨트롤러와 간단하지만 편리한 기술

사실 유니버셜이라기엔 그냥 키보드랑 UI 버튼만 사용하는 스크립트인데, 그래도 여기서 비슷한 방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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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찾아 볼 유니티 질문들

올해는 로그를 쓰며 개발을 해왔습니다.그러면서 당장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궁금하고 알면 좋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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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도 이젠 노드 기반 프로그래밍이 돼

이 글을 쓴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유니티에서 공식 비주얼 스크립팅 에셋을 무료 공개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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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L) Unity Shader Lab 기초

이번에도 학교 강의 영상을 보며 정리하기로 했다. 블로그 잘 써먹네!아래 링크는 신기하게도 학교 강의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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