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머핀의 제작 일지
레이어에 대한 몇 가지 사실 본문
지금 쓸 글은 내용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새로 배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정보이기에 작성중.
- 레이아웃과 레이어는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기 쉬울 것 같다. 레이아웃 안에 레이어가 있다.
- 레이어를 글로벌로 정하고 다른 레이어를 확인해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왜냐하면 같은 이름으로 직접 추가해야 하기 때문.
- Pallax는 뷰포트로부터 레이어가 위치할 비율. 기본 값은 100%이고, 0%로 정하면 HUD 역할을 할 수 있다. 만약 화면 비율에도 맞추고 싶다면 앵커 behavior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 Force own texture를 활성화하면 레이어를 '화면에 직접 렌더링'하지 않고, 항상 '중간 텍스쳐'로 렌더링한다. (여기서 6번 항목을 참고하자) 하지만 성능 저하를 일으키기 때문에 확실하게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비활성화를 권장한다.
- Use render cells는 한 레이어에 엄청나게 많은 정적 오브젝트가 있을 때 사용하는 최적화 기능이라는데, 아래 링크에 굉장히 기술적으로 설명되어 있고 나는 하나도 이해 못 했다. 이것 역시 잘못 사용하면 성능 저하를 일으킬 수도 있다. 언젠간 이해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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