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5-18 11:53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킹머핀의 제작 일지

로우레벨 텍스트 프로그래밍이 적폐인 이유 본문

인디 게임 개발/개발 일지

로우레벨 텍스트 프로그래밍이 적폐인 이유

KingMUffin 2023. 7. 31. 17:24

대체로 영어만 지원함. 해석 과정은 적을 수록 좋기 때문에 한국어를 지원하기만 해도 가독성이 좋음.

해보지 않으면 늘지 않는 부류는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무궁무진한 경우를 직접 겪으며 배워야 하기 때문. 그래서 설명을 대부분 건너뜀.

IDE에서 발생했어도 IDE에서 해결 못 하는 문제가 많음. 이미 그런 문제에 익숙한 전문가들에게만 편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문제 해결에만 집중하는 글이 많기 때문에 전혀 이유를 모른 채로 똑같이 따라해야 하고, 그 방법이 글마다 차이가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불분명함.

문법과 표현식이 다양하므로 익숙하더라도 그런 사소한 부분조차 짧게나마 해석하는 과정이 필요함. 그리고 코드는 그런 부분들로 이루어져 있음.

교육 목적의 환경을 제공하지 않음. (예 : 엔트리 학습 모드) 고급 기능이 항상 주위에 있어 집중력을 분산하는 원인이 됨. 그나마 파이썬이 제일 낫다.

텍스트와 달리 블록이나 노드형 프로그래밍 언어는 일정한 형식으로 작성을 제한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해도 한정된 범위에서 찾을 수 있다.